<타종교와 다른 기독교의 삶>
섬김과 봉사를 강조 - 종의 섬김
(Servant Leadership 서번트 리더십)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우리교회 봉숭아 꽃잔치 위해서 새벽기도 끝나고 축제를 위해 준비한다. 환상을 보는 영안보다, 교회에 청소할 곳이 보이는게 더 좋은것이라고 한다.
이 시대에 연애를 많이 안하는 이유이기도한데 사랑에는 섬김과 수고가 따른다.
오늘 본문 말씀에 나오는 야곱은 교회의 모형을 보여주고있다. 라헬을 사랑하여 7년을 수일같이 섬기고 헌신하며 봉사했다.
어떻게 사랑하며 섬기고 봉사할 수 있을까 ?
1. 믿음으로 하자!
2. 영적인 철이들자!
3. 순수하게 헌신하자!
4. 어려울 때 후퇴하지말자!
1. 믿음으로 봉사하자!
하나님나라 들어가는 것 섬겨줄 때 가능(소자에게 한 것). 봉사와 섬김이 중요하다. 근데 믿음으로 하지 않으면 불평불만생기고 오래거지 못한다. 믿음이 동기가 되어야한다. 사람앞이 아닌 하나님 앞에서 하는 것임을 기억하자. 사람을 보게되면 “나는 했는데 쟤는 왜안하냐, 이건 맞고 이건 틀리다”판단하게된다.
믿음으로 하는 섬김과 헌신이 필요하다.
2. 영적인 철이 들어야한다!
어린이는 어머니는 나를 위해 무엇을 해주는 존재라고 생각하지만 성숙하고 철이 들면 어머니를 위해 무언가를 해드리고 싶어한다. 우리도 영적인 철이 들면 하나님을 위한 일거리를 찾게된다. 예수님제자들이 어린아이와 같다가 성령을 받고나서, 주를 위해 순교로 목숨을 버리면서까지 충성하는 일꾼이 되었다.
3. 순수하게 헌신하자!
나의 유익을 생각하며 계산하거나 인정받으려하지말고 순수한 마음으로 헌신하자. 세상은 댓가,대접를 받고 대접받고 싶어하며 남을 누르고 이겨야하지만 십자가는 내가 죽어야한다. 하나님이 우릴 살리기위해 죽으셨던 것처럼 내가 죽어질 때 하나님이 영광받으시고 하나님나라와 영광 주신다. 세상에서 사람의 시선과 인정받지 못하면 하나님의 시선이 머물고 하나님께인정받으며 축복받음을 기억하자.
4. 어려울 때 후퇴하지 말자!
세상의 일에도, 주님의 일을 할 때도, 어렵고 힘든 일로 연단의 과정이있다. 힘들고 오해받아도 원수를 사랑으로 갚는 것을 배우자. 하나님은 반드시 연단의 과정이 있다. 후퇴하지말자.
신앙의 길 두가지
1)고난 십자가 피해서가는 길
2)십자가를지고 가는 길
선택하는 것은 믿음이다.
내가 손해보지않으려 재지말자
[오늘의 찬양] 헌신
어둡고 쓸쓸한 자들의 친구가되리
세상이 헛되보인대도
사랑을 전하며 나 살아가리라
내 주님 만날 그 때까지
말씀과 찬양의 묵상이 기대가된다. 나의 모습을